회원가입
모의고사
확정
4.9 고3 경기도 교육청
학력평가 분석서비스
  • 메인
  • 등급컷
  • 빠른채점
  • 해설강의
  • 출제경향분석
  • 오답BEST
  • 합격예측 설명회

출제경향분석

영역별 출제경향과 문항분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4월 경기도교육청 고3 국어
출제 경향 분석 
국어
         
※본 자료는 종로학원하늘교육에서 2015년 4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 시험 종료 직후 서울 소재 대입학원 국어 영역 각 파트별 강사진으로 구성된 문제 분석팀에서 분석된 결과자료입니다.
1. 등급별 원점수 추정 
[A형]
등급 2014년 4월 교육청 2015학년도 수능 2015년 4월 교육청(추정)
1 91 97 98
2 84 91 95
3 75 85 89
4 65 75 80
5 54 62 67
6 43 48 50
7 30 35 33
8 22 25 21
9 0 0 0
[B형]
등급 2014년 4월 교육청 2015학년도 수능 2015년 4월 교육청(추정)
1 94 91 96
2 86 85 90
3 78 78 81
4 68 70 72
5 57 59 58
6 45 47 47
7 32 35 33
8 21 24 22
9 0 0 0
2. 1등급 컷에 결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가장 어려운 문항과 그 이유
구분 번호 배점 영역 이 유
A형 18,
21
3점,
2점
독서 정보량이 많은 지문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하나, 선택지에 함정 있어, 정확한 판단을 하지 않으면 틀리기 쉬움
B형 23 3점 독서 경제 지문으로 전체 지문의 내용을 바탕으로 적용하여 이해하는 문제여서 난이도가 높음
3. 4월 학력평가를 통해 수험생이 세워야 할 학습전략
1) 문법 부분은 앞으로 개념 학습을 철저히 한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것으로 앞으로 충분한 학습과 문제 풀이를 통해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2) 독서는 다양한 제시문을 지속적으로 접해 보면서 독해 능력을 키우고, 글을 구조적으로 이해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
3) 문학은 EBS 교재와의 연계 출제 경향이 변화하고 있으므로, EBS 교재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말고, 독해력과, 감상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전체적으로 작품의 양이 많아지는 추세이므로 사전에 다양한 작품의 내용을 숙지하고 내재적 감상 능력을 키우는 노력이 필요하다.
종로학원
학습 프로그램
종로학원
컨설팅 프로그램